UPDATED. 2024-03-28 17:27 (목)
“무기에 맞는 싸움터 선택해야 성공” 선배벤처기업인의 릴레이 멘토링 시작
상태바
“무기에 맞는 싸움터 선택해야 성공” 선배벤처기업인의 릴레이 멘토링 시작
  • 이정형
  • 승인 2019.01.2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윗이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는 사용하는 무기에 맞는 적절한 싸움터를 선택했기 때문이다. 창업 역시 ‘시점', '공간', '속도'의 전략 싸움이다.”

29일(화) 팁스타운 S2 유니온스퀘어에서 열린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에서 카이트창업가재단의 김철환 이사장이 후배 스타트업들에게 한 말이다. 

롤모델 및 전문멘토와 함께 하는 오픈멘토링 '휴먼라이브러리'는 해당지식을 지닌 사람인 휴먼북(Human Book)이 독자와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도서관을 말하며, (사)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 SVI(서울벤처인큐베이터, 센터장 한인배)가 개최하고 있다.

김철환 이사장이 1월 29일 열린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에서 '돌연변이가 돼라'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최백준 대표(틸론), 조현장 회장(비트컴퓨터), 정준 대표(쏠리드)에 이어 카이트창업가재단의 김철환 이사장이 선배벤처 롤모델 휴먼북으로 초대되었다.

전자종이를 개발한 이미지앤머터리얼스 외 다수의 사업을 운영한 김철환 이사장은 2012년 300억원의 기술가치를 인정받아 회사를 성공적으로 매각했으며, 회수자금 100억원을 바탕으로 후배창업가들의 꿈과 열정을 선배창업가들이 연처럼 띄워준다는 의미의 카이트창업가 재단 설립했다.

김철환 이사장은 “사업해서 돈을 벌면 이제 막 창업한 후배기업인들에게 돌려주고자 했던 창업 당시의 다짐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돌연변이가 돼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남들과 같은 생각과 모습만으로는 안된다’고 설파했다.

이어 진행된 ‘실전 멘토링’에서는 스타트업의 고민과 사업이슈를 듣고 직접 멘토링에 나섰다.예비창업자 신현욱 대표(AI를 활용한 큐레이션 패션 SNS)과 라이엇 하희목 대표(사람을 따라오는 여행용 캐리어)는 정책자금의 한계 및 시제품이 없는 상황에서의 자금조달에 대한 애로사항을 토로했다.

이외에 스타트업들이 ‘혁신가디언스 멘토’들과  사업운영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팀멘토링 시간도 있었다.

참석한 스타트업 대표 한 사람은 “이번 오픈멘토링을 통해 선배벤처인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었고, 개별 팀멘토링을 통해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 등이 무엇인지 들을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한편 제5회 롤모델 휴먼라이브러리는 오는 2월 26일(화) 팁스타운 S2 내 VARK에서 진행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